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제주 소길리 맛집 서황] 잊을 수 없는 강력한 한입, 생선까스 레알 맛집

by 양파맘 2020. 5. 31.

와....

제주 서황은 감탄부터하고 갈게요

 

제주에 사는 동생이 이효리가 자주 갔던 생선까스 맛집이 있다며 서황에 데리고 갔어요

저는 사실 생선까스가 맛있어봐야 얼마나 맛있겠어 하며 기대도 안했어요

 

근데 여긴..

정말 차원이 다른 맛이더라구요

 

제주 서황은 제주도에 갈 때마다 꼭 먹어야하는 맛집 1순위입니다

제주 연돈, 얼마나 맛있는진 모르겠지만 여기 정말 만만치 않아요

뭐라 표현할 말이 없네요 ㅋㅋ 그냥 가세요 ㅠ 

 

 

 

 

위치는 더럭분교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요

자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곳이긴 해요

 

근데 제주도 여행할 때 다들 렌트하시잖아요? ㅋㅋ

위치가 애매해서 그나마 대기시간이 길지 않은거라고 생각해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2시쯤에 도착했는데 대기 손님이 좀 많았어요

저희가 도착하고 한 5분정도 지났을 때였나?

 

 

 

 

대기 예약 마감~!!

좀만 늦었으면 못 먹었을 뻔했어요

 

 

 

 

점심 영업이 오후 3시까지여서 대기 손님이 많아지면 중간에 커트하시는거 같았어요

가실 분들은 3시에 딱 맞춰서 가면 안될 것 같네요

 



 

2시 전에는 오셔야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도 2시쯤에 갔다가 아슬아슬하게 대기명단에 올린거니까요

 

 

 

 

서황 메뉴는 딱 5가지

대기를 하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서황카츠생선까스를 주문하기로 결정~!

후기보니까 샐러드 우동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잘먹는 제 친구와 왔다면 ㅋㅋ 샐러드 우동까지 시켰을텐데 생각보다 많이 먹지 못하는 동생이랑 왔으니 아쉽게 1인 1메뉴했습니다 ㅋㅋ

 

한 40분 기다렸던거 같아요

저희 이름이 호명되고 드디어 입장했습니다~!!

 

 

 

 

서황 메뉴판에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고 생선까스의 경우에는 매일매일 사용하는 생선이 달라져요

이 날 생선까스에 사용된 생선은 광어, 민어, 삼치, 부시리였습니다

 

 

 

 

저희는 창가자리로 안내 받았고 자리에는 차와 소스가 셋팅되어 있었습니다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진 않았어요

이건 서황카츠인데 고기도 두툼, 양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생선까스 맛집이지만 그렇다고 생선만 시키기엔 마음이 내키지 않아서 서황카츠(흑돼지 등심, 안심)를 주문했는데 그냥 보통 돈까스 맛집에서 먹어볼 만한 상상할 수 있는 그 맛이였어요

 

흑돼지라고 특별한 맛이 있진 않았습니다

 

 

 

 

서황의 대표 메뉴, 생선까스

 

여태 먹었던 생선까스는 생선까스도 아니에요

정말 ㅠ 한입 베어문 순간

 

생선까스 2개 시킬걸... 싶었어요

말도 안되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웠어요

돈까스를 싫어하는 어르신들 있잖아요 하지만 이 생선까스는 어른이며 아이며 다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이에요

 

급식에서 자주 먹었던 그 생선까스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혹여나 서황에서 돈까스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차라리 모둠까스를 시키세요

생선까스가 들어간걸로 무조건 주문하셔야 합니다

 

 

 

 

서황의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구요

마지막 주는 월요일과 화요일 둘다 쉬신다고 하네요

 

 

# 사장님 친절 에피소드

 

저희가 서황에서 맛있게 먹고 딱 나왔을 때, 한 3시쯤 되었고 남자 사장님은 브레이크 타임이기 때문에 잠시 밖에서 쉬고 계셨어요

 

근데 그때 택시가 서황 앞에서 딱 멈추더니 여자 한분이 내리시더라구요

너무나 들뜬 표정이여서 보는 저희가 다 안타까웠어요 ㅠ

 

 

남자 사장님이 쉬시다가 택시에서 내리는 여자분을 보시고는 그쪽을 향해 다가가셨고 브레이크 타임을 이야기 하셨는지 여자 분의 표정이 굳어지고 ㅠ 당황하시더라구요

 

 

근데 사장님이 혼자 택시까지 타고 온 여자 손님을 그냥 보내기에 마음이 쓰이셨는지 츤데레 말투로

"내가 택시 타고 오는거 못봤으면 어쩔뻔 했어요. 택시타고 오셨으니까 들어오세요"

라고 하시면서 식당 안으로 두분이 같이 들어가셨어요

 

 

식당은 사실 맛도 맛인데 서비스도 중요하잖아요

그런 점에서 서황은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

 

말씀드린대로 서황이 외진 곳에 있지만 찾아가서 먹을 정도로 맛집이니~! 제주도 가실 예정이라면 여행 계획에 서황을 꼭 넣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