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신도림 맛집] 신도림 참족발, 살코기는 부드럽고 껍질은 세상 쫄깃~! 찾았다 족발 인생 맛집

by 양파맘 2020. 11. 9.

앞으로 족발은 여기다, 신도림 참족발

- 족발 맛집 좀 다녀봤는데 그 중 여기가 지금까지 최고봉 -

 

 

이사오기 전, 자양시장에 장충동 한방족발이라고 족발 맛집이 있어 자주 다녔었어요

그러다 가끔 더 맛있는 족발이 먹고 싶어지면 시청 근처에 있는 오향 족발도 몇번 방문했구요

 

이제 신도림으로 이사왔으니 이 근처의 족발 맛집을 찾아보자! 싶어 검색했는데 신도림에 참족발과 마포족발순대국 이 2군데가 눈에 띄더라구요

신도림 참족발과 마포족발순대국 둘다 가격은 똑같은데 마포족발순대국 집은 족발을 사면 순대국을 서비스로 챙겨준다고 하더라구요

 

순대국도 갑자기 먹고 싶어져서 고민고민하다가 후기 사진 보니까 신도림 참족발집의 족발 윤기가 정말 장난없는거에요

그래서 신도림 참족발에 전화해서 포장해가겠다고 하고 PICK UP해왔어요

 

2명이서 먹을거지만 늘 족발은 앞다리로 주문해서 먹어요

뒷다리보다 앞다리가 맛있거든요

 

앞발은 37,000원인데, 포장하니까 3,000원 할인해줘서 34,000원에 구매했어요

가격은 서울 3대 족발 중에 하나인 오향족발 집이랑 비슷해서 ㅠ 가격은 조금 비싼 듯한 느낌이 있어요

 

 

 

 

족발을 포장해왔는데 족발과 어울리지 않은 이런 고급스러운 종이쇼핑백 ㅋ

 

 

 

 

 

재활용하기 좋은 쇼핑백이에요 :)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포장해올 때 마늘을 많이 넣어달라고 따로 요청했어요

 

 

 

 

그랬더니 마늘을 정말 푸짐하게 넣어주셨어요 :)

그리고 족발 보이시나요?

 

 

 

 

와 무슨 ㅋㅋ 진짜 뭐 발라놓은거 마냥 윤기가 반지르르~~ 아니 반지르르 수준을 넘어 반짝반짝~!!

후기에서 봤던 그 윤기를 실제로 보니 ㅠㅠ 더 대박이에요

 

먹기도 전에 이건 100% 맛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가 따로 사온 쌈채소에 싸서 먹어봤어요

제가 좋아하는 마늘 하나 올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자 마자 웃음 맊에 안나와여 ㅋㅋㅋㅋ

 

살코기는 정말 세상 부드럽고 껍질은 정말 쫄깃쫄깃~!!

고기에다가 뭘 하신건지 ㅋㅋ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원래 족발 살코기는 조금 퍽퍽해서 선호하는 부위가 아닌데~ 여기 살코기는 정말 부들부들 맛있었어요

 

 

 

 

밑반찬으로 온게 백김치 딱 하나 있는데, 같이 써서 먹으니까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매력있더라구요

 

 

 

 

신도림 참족발, 비싸다 싶었는데 먹어보니... 아.. ㅋㅋㅋ

 

비싸도 족발 먹고 싶은 날엔 신도림 참족발~! 꼭 갈거에요

나중에 누군가가 저희 집 놀러오면 신도림 참족발 시켜서 꼭 먹일거에요

 

 

혼자 알기에 너무 아까운 맛이거든요 ㅋㅋ

신도림 참족발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