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육아

[서울시 출산축하선물] 신청사이트 및 선택 팁(포노피노 기저귀 가방, 마더케이 수유패드, 온습도계)

by 양파맘 2020. 6. 2.

서울시 출산축하선물

 

서울시에서 출생신고를 하면 받을 수 있는 10만원 가량의 출산축하선물

 

원래는 출생신고를 하고 나서야 출산축하선물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제도가 바뀌어서 출산예정일 기준 50일 이전부터도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혜택을 보진 못했지만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바뀌어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제도가 바뀌면서 서울시 출산축하선물 관련 업체도 바뀌었는지 사이트도 변경되었습니다.

 

iseoulu.co.kr/

 

이 쪽으로 들어가셔서 주민센터에서 받은 아이의 인증코드를 넣으시면 서울시 출산축하선물을 받기 위한 기본 셋팅이 완료됩니다

 

 

# 서울시 출산축하선물 선택 팁

 

아이서울유에 들어가보면 정말 다양한 선물들이 있어서 뭘 선택해야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육아를 70일간 먼저 해본 입장에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탕온도계는 선택하지 마세요~ 무용지물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기 목욕시킬 때 탕온도계 쓸 만큼 정신적 여유가 있지 않아요 그냥 팔꿈치 넣어보고 따뜻하면 되요)
  • 수유패드 필요하지 않을 수 있어요 (모유수유를 한다고 해도 모유가 흐를정도로 많이 나올지는 알 수가 없어요)
  • 유축기는 꼭 필요한 사람 아니면 하지 마세요 (산후조리원에서 유축기를 잘 활용했고 모유수유할거니까 필요할거라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구매했어요. 근데, 모유수유 하실 분이라도 아기가 먹는 양이랑 모유 양이랑 맞춰지면 유축기 필요없어요. 코로나 때문에 보건소에서 대여할 수가 없어 구매했는데 1번 쓰고 안쓰고 있어요 ㅠㅠ)
  • 아기 욕조는 대야가 짱이에요 (아이서울유에 신생아 아기욕조 있던데 절대 절대 하지마세요. 아기가 얌전히 저 욕조에 누워있지 않아요. 인형도 아니고 불가능합니다. 저도 선물받은 아기욕조 있는데 결국엔 그냥 좀 깊은 세수대야에 아기 씻기는게 제일 편해요. 신생아 목욕은 어차피 혼자서 못 씻겨요.) 

위에 4개 제품 빼고 금액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어느정도 잘 골랐다'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 진짜 육아를 안해본 사람이 아기 욕조를 만들었나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오네요 ㅋㅋ 절대 아이서울유에 있는 아기 욕조 쓰지 마세요~!!!)

 

 

# 서울시 출산축하선물 후기

 

 

제가 선택한 서울시 출산축하선물은 기저귀 가방, 치발기, 디지털 온습도계, 유아손톱 핀셋 3종 세트, 수유패드에요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평일 기준 2일 내로 배송이 오더라구요

생각보다 빨리 와서 놀랬어요

 

 

 

 

제가 신청한 선물 이외에 육아 관련 정책이 정리되어 있는 책자도 같이 오는데 은근히 유용한 내용이 많습니다

 

 

 

 

제가 신청한 선물 중에 유용하게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이런건 따로 사려고 하면 배송비가 더 들거 같아서 서울시 출산축하선물로 신청했어요

아직 구매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이건 정말 필수템이라서 서울시 출산축하선물로 신청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유패드 ㅠ

수유를 하면 꼭 필요한줄 알았지만 아니더라구요

 

모유 양이 많을지 적을지 미리 알 수 없어 나중에 구매해도 충분하고 저는 모유 양이 많은 편에 속하는데 새어나오진 않아서 50일동안 한 4장정도만 썼어요

 

별로 쓸일이 없어요

 

 

 

 

디지털 온습도계

아기 있는 집은 적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서 저는 이것도 필수템이라고 생각해요

 

근데,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량품이 왔어요...

뜯을 때 포장도 허술했었는데.. 느낌이지만 왠지 반품된 물건을 보냈던거 같아요

 



 

문의사항에 남기니 불량제품은 수거해가시고 새제품을 보내주셨어요

 

 

 

 

서울시 출산축하선물로 기저귀 가방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마땅히 할 것도 없고 그래서 신청했어요

하지만 정말 ㅋㅋ 의외로 너무너무 잘 쓰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50일 사진을 찍으러 가거나 잠시 친정에 다녀오거나 등등

외출 할 때 아이를 데려가다보니 기저귀며 물티슈며 손수건이며 다 챙겨야 되는데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가방을 열면 한번에 보이게끔 디자인이 되어 있어 정말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치발기

이건 아직 사용할 나이는 아니여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아기가 잘 사용해주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다들 서울시 출산축하선물로 좋은 아이템 잘 선택하셔서 행복한 육아 하시길 :)

댓글